골프 초보 입문 시 필요한 부분
본문 바로가기
골프관련

골프 초보 입문 시 필요한 부분

by 오스카 리 2022. 9. 16.
728x90
반응형

날씨도 선선해지면서 운동 시작하시려는 분들 많으시죠?

한때는 부자 스포츠 라는 인식이 강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운동이었습니다.



하지만 주위를 둘러보면 최근에는 스크린 골프장 매장의 수가 늘어나면서 보편화로 인해 골프 인구가 늘어나고 있으며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골프 사업도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부담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유튜브 등 생활 속에서 친히 접하다 보니 독학도 가능해져 관심만 조금 갖게 된다면 누구도 쉽게 입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처음 입문을 하게 되면 어디서부터 시작을 해야 할지 막막하실 거에요 

저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일단 준비물은 없습니다.



이유는 처음부터 고가의 골프채를 사실 필요가 없다는 거예요

왜냐하면 연습장에 가시면 다 빌려줍니다.

저도 사실 처음에 이런저런 생각도 많이 하고 알아봤는데요 

직접 연습장에 등록을 해보니 그냥 몸만 가져가도 되는 거였어요.



사실 조금 익숙해지면 채를 구매해야겠지만 처음에는 연습장에 있는 채로 연습을 하다가 몸에 익고 자신의 스윙하고 신체에 따라서 채를 새롭게 다시 구매할 수밖에 없다고 하시더군요.

하여 같이 시작한 제 친구는 골프채부터 구매했으나 사이즈라든지 스윙에 맞지 않아 채를 다시 구매하였습니다.

골프채는 나중에 어느 정도 적응이 되면 그때 구매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골프장갑의 경우 초보 때는 힘이 많이 들어가 그립을 잡기 때문에 물집이 생길 수도 있고 상처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하여 최소한의 힘으로 골프채를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손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필수 아이템입니다.

머 연습장에서도 빌려주긴 하지만 요즘 같은 시국에 채는 비싸서 못 사더라도 장갑은 얼마 하지 않기 때문에 자신 있게 플렉스 하실 수 있잖아요.

그래서 장갑은 꼭 구매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인터넷 구매는 추천해 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장갑 사이즈가 다르기 때문에 장갑만큼은 처음이시라면 꼭 오프라인 매장에서 끼워보고 구매하시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골프화의 경우에는 일반 운동화에 비해 지면과의 그립력이 뛰어나며 스윙할 경우 회전력의 사용 및 미끄럼 방지를 위해 필수적으로 구매하셔야 하는데요

요즘에는 스파이크가 없는 골프화들도 많이 나와 있지만 전 이왕 사는 거 골프 목적이라면 스파이크가 달린 골프화를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요즘에는 끈을 묶지 않고 다이얼 형식인 보아 형태의 골프화를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728x90
반응형

'골프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프 초보자에게 골프채 선택방법  (0) 2023.03.26
골프화 추천  (0) 2022.09.16
골프에서 골린이란?  (0) 2022.09.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