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희망홀씨대출 - 자격조건, 금리, 한도, 구비서류
본문 바로가기
쓸데있는 지식

새희망홀씨대출 - 자격조건, 금리, 한도, 구비서류

by 오스카 리 2022. 9. 21.
728x90
반응형
반응형

새희망 홀씨 대출은 사회초년생, 저신용자 등 금융거래에서 취약할 수 있는 서민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정책성 서민금융상품 중 하나입니다. 햇살론, 사잇돌 대출과 함께 가장 보편적으로 알려진 대출 상품이기도 합니다.

 

최대 한도가 높아서 생계자금 이나 주거자금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폭이 넓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중금리 대출이지만 제2금융권의 연 이율에 비해 금리가 낮은 편이며 무엇보다 저신용자, 저소득자임에도 불구하고 1금융권에서 대출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현재 새희망홀씨 대출은 국민,우리,신한,IBK,KEB하나,Citi,SC,농협,수협,경남,광주,대구,부산,전북,제주은행등 총 15개의 은행에서 취급하고 있으며 대출을 이용하고자 하는 은행의 모바일이나 홈페이지, 영업점 방문을 통해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1. 새희망홀씨대출 자격

 

- 4대 보험이 적용되는 직장에서 3개월이상 근무(단, 보험료를 세 번 이상 납부한자)

-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경우 신용등급과 무관하게 대출가능

- 연소득 3,500만원 초과 4,500만원 이하인 경우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인 경우 대출가능

 

*단, 3개월 이상의 연체나 부도, 조세나 과태료 체납자 등은 대출 지원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2. 새희망홀씨대출 금리 및 한도

 

새희망 홀씨 대출의 금리는 연 6% ~ 10.5%로 가산금리 혹은 우대금리 등을 적용한 후 은행 내부에서 자체적으로 책정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다자녀가정, 다문화가정 등 가정환경에 따라 우대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는데, 이 경우 사실 확인을 위해 필요한 서류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유의해야 할 점은 모든 은행에서 우대 금리가 일괄적으로 똑같이 적용되지는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 말은 곧 같은 상황이어도 어떤 은행에서 대출을 신청하느냐에 따라 적용받는 금리가 달라진다는겁니다.

 

 

3. 새희망홀씨대출 상환방법 및 대출기간

 

새희망홀씨 대출은 취급하고 있는 은행이 많은 만큼 상환방식이 하나로 규정되어 있지않고 은행마다 다르게 적용하고 있습니다.은행마다 자세한 항목들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나의 대출 목적에 가장 합당하는 상품을 찾기 위해서는 해당 은행에 상담, 확인이 꼭 필요합니다.

 

4. 새희망홀씨대출 구비서류

 

구비서류도 은행마다 사용자의 상황에 따라 조금씩 달라집니다. 새희망홀씨 대출의 장점 중 하나는 금리 우대 조건이 다양하다는 점입니다. 금리 우대를 받기 위해서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또한 새희망홀씨대출의 기본 자격 요건을 만족시키는지 확인하기 위해 본인확인(신분증), 재직확인,소득확인 서류 등이 필요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