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지원제도 알아두셔서 혜택 받아 가세요
본문 바로가기
쓸데있는 지식

정부 지원제도 알아두셔서 혜택 받아 가세요

by 오스카 리 2022. 9. 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꼭 쓸데 있는 정보만 안내해 드리는 오스카 리입니다.



이번 주제는 세금을 많이 납부하시는 분들이 좋아하실 만한 정보입니다.

주민센터에 신청만 해놓으셔도 정부 제도를 챙겨드리는 소소한 꿀조언입니다.

최근 정부에서 국민에게 지원하는 정책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고령의 어르신부터 청년층 그리고 신혼부부 등 지원을 해주고 있는데 이 제도 알고 계시는가요?

제도가 다양하다 보니 본인이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또한, 기존의 제도가 그대로 지원을 해주는가 하면 개정안이 발표되어 지원 대상이 확대되는데 이거 다 찾아보기 힘드시잖아요

생각보다 많은 분이 그 혜택을 잘 모르다 보니 못 받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이제 희소식이 들렸습니다.

9월부터 주민센터 가서 신청하시면 지원금을 빠짐없이 받을 수 있는 거 알고 계셨나요?



보조금 혜택을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방법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지원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 중 대표적으로 보조금24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중앙부처 지자체가 제공하는 바우처 서비스, 현금 등 3천여 개의 지원 중 받을 수 있는 지원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는데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난해부터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나 신청자만 이용할 수 있는 제도다 보니 모르면 받을 수가 없습니다.



신청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정부24 앱을 통해서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홈페이지 https://www.gov.kr 접속하셔서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정부24

www.gov.kr


그리고 노약자 등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분들의 경우는 거주하시는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셔서 본인확인만 하시면 서비스 열람신청서를 작성하여 온라인 신청과 동일하게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목록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보조금 24 이외에도 여러분들께서 중요한 순간마다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 정책을 정부에서 안내해주는 착한 서비스가 있는데요

바로 복지 멤버십 제도로 여러분들에 맞춤형 급여 안내 제도입니다.

개인이나 가구의 연령, 가구 구성, 경제 상황을 기준으로 하여 알아서 찾아서 대상자에게 안내를 해주는 착한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의 경우 작년 9월부터 제도가 시행된 후 많은 분이 새롭게 복지 서비스를 받아보고 계십니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더 많은 홍보를 통해 좀 더 많은 분을 대상으로 해당 제도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다만 지원 대상이 확대된다고 하여 모두 받을 수 있는 부분은 아니며 본인이 직·접. 신청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신청 방법은 간단하게 온라인 복지로 홈페이지 또는 거주하시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